티스토리 뷰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지급 신청 방법 확인하시어 최대 66,000원 대중교통비 혜택 받아 가세요. 이 글에서는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지급 신청 방법부터 마일리지 지급 오류 해결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이 안되어 해결 방법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글 확인하시고 누락 없이 마일리지 적립 혜택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을 활용하여 교통비를 절약하고 더욱 알뜰하게 대중교통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방법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마일리지는 대중교통 이용금액으로 최대 지급액이 결정되며, 적립액은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적립됩니다. 1회 대중교통 이용 시 최대 250원부터 최대 1,100원까지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 시, 마일리지 2배로 지급되며 알뜰교통카드 카드사별 혜택으로 10%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방법
1. 집에서 출발하기 전 앱 내 '출발' 버튼 클릭 ( 자주 이용하는 출도착지와 정류장을 미리 등록해 두세요. 최대 3개 등록 )
2. 보행 또는 자전거 이동 ( 한 걸음당 60cm를 기준으로 적립되며, 대중교통 이용시간 외 걸음수는 반영 안 됩니다 )
3. 알뜰교통카드로 교통비 지출
4. 목적지에 도착 후 '도착' 버튼 클릭
* 대중교통 1회 이용시 이동거리 최대 800m까지 인정됩니다.
* 월 15회 미만 이용 시 적립액은 소멸됩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 신청 방법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일리지 지급 조건에 모두 만족해야 마일리지가 지급됩니다.
1. 알뜰교통카드 사업 참여 중인 지역주민( 만 19세 이상 )
2. 월 15회 이상 알뜰교통카드 이용
3. 최대 60회까지 적립된 마일리지 지급
* 가입 첫 달은 15회 미만 마일리지 지급 가능
마일리지 혜택 적용 대중교통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혜택 적용되는 대중교통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노선버스 : 마을버스, 시내버스, 광역버스 (시외버스, 고속버스 제외)
2. 도시철도 : 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경전철 포함)
3. 여객철도 : 광역철도 (KTX, 새마을, 무궁화호 등 일반 철도 제외 )
알뜰교통카드 사용처별 마일리지 지급 방법
알뜰교통카드 사용처별 마일리지 지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후불식인 신용카드 (신한, 우리, 하나)와 선불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캐시비, 티머니페이, 원패스카드로 나뉘며 지급일 및 지급 방법이 상이합니다.
1. 카드사
신용카드의 경우 7일~ 익월 15일 내 결제대금에서 차감되거나 계좌로 입금 또는 결제일 이용금액에서 차감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7일 ~ 익월 15일 이내 계좌로 입금됩니다.
2. 티머니페이
T마일리지는 전월 실적을 기준으로 매월 16일에 지급됩니다.
3. 모바일캐시비(이즐)
매월 20 ~ 27일 오전 10시까지 모바일이즐앱/로카M충전소앱/카카오페이앱 선물함으로 지급됩니다.
4. IM원패스카드
마일리지는 전월 실적을 기준으로 매월 7 영업일에 지급됩니다. 지급된 마일리지를 충전금으로 전환하여 대주요통 요금을 지발 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내역 확인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내역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실시간으로 적립되지 않으며 출도착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 내역이 생성되기까지 최대 14일이 소요된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마일리지 적립 과정
1. 대중교통 이용내역이 카드사로부터 전송되어야 합니다 ( 최대 14일 소요 )
2. 전송된 대중교통 이용내역을 출도착 버튼 이용 내역과 확인합니다 (평균 3일 소요)
3. 출도착 내역과 매칭되지 않은 이용내역만 즐겨찾기 정류장, 도보수와 확인합니다 (평균 3일 소요)
알뜰교통카드 이용일로부터 14일이 지난 후에도 적립 내역이 확인 안 될 시 카드사용일자와 함께 문의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 : 031-427-4415 (평일 오전 9시 ~ 6시 )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오류 해결 방법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사용하며 자주 묻는 질문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월 15회 이상 사용했는데 지급되지 않은 경우 : 주소기 검증 또는 카드사 결제일 확인이 필요합니다.
-> 23년 2월 15일 실시간 주소기 검증 도입 전 가입자라면 마이페이지 > 내 정보> 주소지변경 버튼을 통해 주소지 검증
-> 주소기 검증 시 당월 마일리지와 전월 지급 기준 충족 시 함께 지급됩니다.
예를 들어 6월 16일 주소지 검증 완료 되었다면 6월 마일리지가 7월에 지급됩니다.
-> 알뜰교통카드에서 카드사로 지급 요청 되었지만 카드사에서 지급 처리 전 일 수 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자신의 결제일 또는 결제계좌 등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2. 마일리지가 지급되지 않은 경우 : 개인의 카드사 또는 마일리지 지급 기준 확인 요망
-> 알뜰교통카드는 당월 적립금액을 익월 7 영업일에 카드사로 지급 요청합니다. 카드사에서는 개인의 결제일 또는 카드사 별로 정해진 일자에 지급하게 됩니다. 개인의 실제 지급일은 카드사에 문의 시 답변받을 수 있습니다.
-> 알뜰교통카드의 마일리지 지급 기준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적립된 마일리지는 지급되지 않고 소멸됩니다.
1) 월 15회 미만 사용 시 지급 기준 미달
2) 주소지 검증 필수 ( 1번 주소지 검증 방법 확인 요망 )
3. 카드 재발급 이후 적립이 안될 경우 : 타사일 경우 카드번호 재등록 필요
-> 마이페이지 > 나의 알뜰교통카드에서 재발급받은 카드번호 입력 후 저장
만약, 카드 유효성 체크 시 "이미 등록된 카드"라고 안내될 경우 재등록 없이 바로 이용 가능
4. 출발/도착버튼을 눌렀는데 적립내역 보이지 않는 경우 : 마일리지 적립내역에서 해당 기록 확인 또는 수집 후 반영
-> 출발 및 도착버튼을 정상적으로 눌렀다면 마일리지 적립내역에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으나 만약 수집이 안되었다면 대중교통내역 수집 이후 반영됩니다. 마일리지 최종 계산 전에는 "대중교통 이용내역 확인 중"으로 표기됩니다. 카드사의 대중교통 이용내역 수신에는 최소 3일 ~ 최대 8일 (주말/공휴일 포함) 소요되며 최종 계산 후 적립됩니다.
5. 모바일페이 (간편 결제 )에 알뜰교통카드 등록해도 마일리지 적립 되는지 여부 : 지원하지 않는 단말기 및 페이앱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받을 수 없습니다.
-> 모바일페이 교통카드는 NFC 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종에서 사용자가 설정 시 이용 가능.
* 대상 카드 : 신한 (신용, 체크), 우리 (신용, 체크), 하나 (신용), 삼성 (신용), 현대(신용), 국민(신용, 체크), NH농협 (신용, 체크), 기업 (신용), BC 바로 카드
* 체크카드일 경우 소액신용한도를 부여한 하이브리드 카드만 가능합니다. 카드별 사용 가능한 단말기 및 페이앱 안내 꼭 확인해야 합니다.
마치며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지급 신청 방법과 최대 66,000원 대중교통비 혜택 받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 지급 신청 방법부터 마일리지 지급 오류 해결 방법까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이 안되어 해결 방법을 고민하는 분께서는 해당 글을 확인하시고 대중교통 알뜰히 사용하는데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